건강_Health

코로나 잔여백신 신청, 모더나 1차 접종 후기

기공남 2021. 9. 22.
반응형

2021년 7월 28일 잔여백신을 예약하고, 1차 접종을 한 후기입니다.

거의 2달이 지나서 적네요;; 지금은 2차까지 다 맞았어요ㅎㅎ

<네이버 잔여백신 신청>

잔여백신 신청은 주로 두가지 방법을 이용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톡입니다.

하지만 저는 작은 핸드폰 화면보다 큰 컴퓨터 화면이 좋기 때문에 네이버를 이용했습니다.

(블로그는 티스토리로 쓰면서!!)

 

잔여백신 페이지 접속

https://m.place.naver.com/rest/vaccine?vaccineFilter=used 

 

네이버 플레이스

 

m.place.naver.com

갑자기 덕수궁, 시청역 같은 낯선장소가 나옵니다.

좌측 하단 동그라미를 눌러 위치정보 사용을 허가하고 내 위치로 이동합니다.

우리 동네로 왔습니다.

우리 동네 병원 많은데? 하나도 안나옵니다.

[전체] 누르고 [현 지도에서 검색] 누릅니다.

각 병원 별 잔여백신 현황이 아이콘으로 나옵니다.

마감된곳도 있고, '0'인곳도 있네요. '마감'이면 오늘은 끝난거고, '0'이면 지금은 없지만 아직 가능성이 있는곳입니다.

어? '6'이 보이네요? 클릭해봅니다.

 

AZ.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이 6개 있다네요?

[잔여백신 6] 파란 동그라미 눌러줍니다.

본인인증 합니다.

네이버 인증서 한번 해놓으면 편합니다.

인증하고 나면 예약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전체동의 후 최 하단 [예약 신청] 누르면 됩니다.

 

<잔여백신 1차 접종>

신청을 완료하면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

제목 국민비서에서 안내드립니다.
[Web발신]
[질병관리청]1차 예약확인안내

OOO 님,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예약하셨습니다.

● 현재 예약된 내역입니다.
ㅡ 일시 : 2021년 7월 28일 (수) 11:00
ㅡ 장소 : OOO소아과의원 062-000-0000 광주광역시 동구 남문로 000 
ㅡ 백신 : 모더나 백신
ㅡ 예약번호 : 2127900000

● 만약 예약일시나 장소를 변경하시려면 예약일 변경가능 기간 내에 http://ncvr.kdca.go.kr 에서 예약일시나 장소를 변경하실 수 있어요.
- 이후에는 예약된 접종장소에 전화하여 변경해 주세요.

#우리함께일상으로 #코로나19예방접종

만세! 를 외치고 병원으로 달려갑니다.

저는 사실 오 ~ 됐네? 하고 집에 느긋하게 있었는데 병원에서 "3시까지 오셔야합니다" 라고 전화해서 급하게 갔습니다.

병원 입구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이라고 붙어있네요.

들어가니 "백신 맞으러 오셨어요?" 라고 물어봅니다. 소아과에 어른이 들어오니 당연히 그거라고 생각하시는듯.

백신 종류별로 예진표가 있었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저는 모더나 예진표를 작성했어요.

한쪽 벽에 이런것들이 붙어있었어요.

국가감염병 자문기관

어린이국가예방접종사업 지정의료기관

신뢰가 가네요.

접종 전 조금 긴장했었는데 맞고 나니 별 느낌 없더라구요.

맞고 나서 백신 부작용 관련 서류와 2차 접종 날짜를 받았습니다.

15분~30분 있다 가라고 하셔서 15분 타이머 맞추고 앉아있다가 별 문제 없어서 나왔습니다ㅎㅎ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