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_Employment/자소서&면접

해커스 별난 경험 없이도 합격하는 자소서 - 권준영

기공남 2023. 2. 1.
반응형

해커스 KBS한국어능력시험 환급반 강의 결제를 했더니

수강 혜택으로 자소서 강의 수강 쿠폰을 줬다.

30일동안 수강 가능.

마침 내일까지 접수인 자소서가 하나 있어서 들어보기로 했다.

교재도 있는것같은데 그냥 강의만 듣기로 했다.

강의 구성

55분짜리 강의 1개가 끝이다. 무료강의인데 뭘 바래..

실제로는 11강짜리 강의라고 한다. 무료쿠폰으로 들을수 있는건 1강뿐이네.

자소서의 본질 / 자소서의 현실적 비중 / 자소서 작성 시 대표적 실수 (1) 55분

강의 내용

목차

INTRO
1. 자기소개서의 본질
2. 자기소개서의 현실적 비중
3. 대표적 실수 PART1
4. WRAP-UP

INTRO

ㅇ 별난 경험 없이도? 기업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기

   - SOL) 직무 접점을 어떻게 설명하는가? 

   - 배경 < 노하우 & 재정의

   - 이렇게 놀라운 도전을 했습니다 < 이러한 도전을 통해 제가 생각하는 ㅇㅇ는 어떻고~

1. 자소서의 본질

[본질1] 직무에 준비되었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쓰는 

ㅇ 내가 왜 채용되어야 하는가? 에 대한 설명 필요

   - 나의 채용 이유에 대한 근거 4~7가지 설정 및 반영 중요

   - 단순히 열심히 하고 배우는데 그치는 글에서 벗어나는 것 중요

[본질2] 양과 속도가 정성보다 중요한 글

ㅇ '최대한 많은 지원'을 위한 '자소서 소스' 설정하는 것 필요

ㅇ 자소서 소스 = 복사, 붙여넣기 용이한 소재

ㅇ 효율적, 속도 중요

2. 자기소개서의 현실적 비중

ㅇ 자기소개서가 서류 전형 합격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

ㅇ 최종 합격에는 면접때문에 자소서의 영향이 크다

ㅇ 자소서가 제대로 읽히는 단계는? 면접.

3. 대표적 실수 PART1

[실수1] 인재상을 그대로 쓰는 실수

ㅇ 기업들 대부분 비슷해서 큰 의미는 없음.

ㅇ 인재상의 가치는 탈고시에 한함. 직접 언급X

ㅇ 인재상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닌, 일반적인 인재상을 폭넓게 커버할 수 있는 "나의 채용 논리"를 만들어서 어필하는 것이 효과적

후기

ㅇ 말투와 억양이 나긋나긋하면서 듣기가 좋고 귀에 잘 들어온다.

ㅇ 강의를 체계적으로 진행한다는 느낌이 든다.

ㅇ 파트별로 정리해주고, 강의별로 마지막에 요약 정리 해주는게 좋았다.

ㅇ 자소서 인강이 도움이 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처음으로 들었다.

ㅇ 하지만 돈도 시간도 없다. 1강 들은걸로 만족해야지 뭐.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