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_Health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정보 조회하기(PC)

기공남 2021. 9. 6.
반응형

필자의 코로나 백신 접종 현황은 '모더나 1차 접종 완료' 상태다.

아직 '2차 접종'이 남은것이다.

그런데 이 모더나가 어쩌구 저쩌구 하더니 접종 일정이 미루어지고 말았다.

문자로 무슨 안내를 받았던것 같은데 문자함을 뒤지는게 너무 귀찮다.

 

(하지만 포스팅을 위해 열심히 찾아서 첨부합니다..ㅋㅋ)

(접은글) '코로나 백신 접종간격 변경 안내' 문자 메시지

더보기
제목 mRNA백신 접종간격 변경 안내
[Web발신]
8월 16일(월)부터 mRNA백신 2차접종을 받으시는 분들의 접종간격이 기존 3·4주→5·6주로 조정됨에 따라 OOO님의 2차 접종일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OOO님의 2차 접종 변경내역
- 일시: 2021년 09월 08일(수) 11:00
- 장소: OOO소아과의원

● 해외출장, 입원, 이사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한 2차 접종일시·장소 변경은 접종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백신 물량 내에서 변경가능합니다.
- 방법: 접종기관, 예방접종 콜센터, 보건소 유선연락
- 변경가능일: 1차 접종 후 5~6주(35~42일) 범위
  * 5~6주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는 보건소를 통해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 조치기한: 2차 접종일 기준 이틀 전까지
  * 접종기관(의료기관)은 접종 당일까지 가능

※ 모더나백신의 공급상황이 불확실함에 따라 접종일정이 갑작스럽게 변경된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내가 2차 접종을 언제 어디서 몇시에 하기로 했는지 기억이 안날 때,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 접속

https://ncvr2.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체크박스 체크하고 '확인'

'본인 인증 방법' 선택 후 '본인인증 바로가기' 클릭

전국민이 보유중인 '휴대폰 인증' 진행해보겠습니다.

개인정보 입력, 동의사항 체크 후 [인증 요청]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 입력 후 [확인]

상단 [예약 조회/취소] 클릭

개인정보 입력 후 [예약조회] 클릭

예약 정보를 확인합니다.

저는 9월 8일 11시네요. 2차 무섭습니다 ㅠ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