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_Employment

[국민취업지원] 1유형 1회차 2번째 상담

기공남 2021. 9. 1.
반응형

※ 한달이 넘게 지났네요. 7월 20일의 기록입니다.

<1회차 진행>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에 선정되고 1회차 진행중입니다.

1회차는 총 상담 3회로 이루어져있습니다.

7월 15일(목) 1차 상담을 하였고, 그날 잡은 약속대로 7월 20일 (화)에 2차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2021.07.18 - [취업_Employment] - [국민취업지원] 1유형 선정 / 1회차 1차 상담 후기

 

[국민취업지원] 1유형 선정 / 1회차 1차 상담 후기

210628 참여신청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참여신청을 했었습니다. 2021.06.30 - [공부_Study] -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참여신청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참여신청 국민취업지원제도

ggnam.tistory.com

<준비물>

1차 상담 후 2차 상담까지 주어진 과제는 세가지였습니다.

- 직업선호도검사(L형)

- 과제 2장

- 직업훈련 탐색

2021.07.19 - [취업_Employment] - [국민취업지원] 1차 상담 과제 수행 / 내일배움카드 발급 준비

 

[국민취업지원] 1차 상담 과제 수행 / 내일배움카드 발급 준비

1차 상담을 통해 2차 상담일이 7.20.(화)로 잡혔습니다. 그 전에 수행해야할 과제들을 수행해보겠습니다. 심리검사(L형) 워크넷에 접속합니다. https://www.work.go.kr/seekWantedMain.do 워크넷메인 - 구인/구

ggnam.tistory.com

열심히 준비한 과제들 가지고 고용센터로 갔습니다.

<상담내용>

[상담-1] 직업선호도검사(L형)

먼저 심리검사 결과를 가지고 상담을 해주십니다. 제가 출력해가긴 했지만 담당자님께서도 출력이 가능하시더라구요. 출력해놓은 결과지를 한장 한장 넘기면서 저의 직업 흥미 유형, 성격등에 대해 분석하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상담-2] 나의 자화상, 취업활동계획서

'나의 자화상'과 '취업활동계획서'를 검토해주셨습니다. 저는 빼곡하게 작성해갔는데, "이렇게까지 꼼꼼하게 써온 사람은 처음"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다른 사람들은 대충쓰나봅니다 ^^; 저는 취업활동을 주로 '직업훈련'으로 할 생각이어서 취업활동 계획서를 그 교육과 연관성있게 작성해갔습니다. 내가 원하는 취업 분야가 이쪽인데 직업훈련은 저쪽꺼를 듣는다고 하면 말이 안되니까요. '희망 취업 분야'와 '희망 직업' 같은 내용이 중요사안이었습니다.

[상담-3] 내일배움카드 및 직업훈련 관련

이건 모두에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 저는 첫 상담때부터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직업훈련을 받고싶다'고 말씀을 드렸고, 그에 대한 숙제를 받았습니다. 내일배움카드 관련 영상 시청 증빙은 제가 출력해갔는데 조회가 가능하신가보더라구요. '계좌 발급 신청서', '개인정보 동의서' 같은것보다 중요한건 '훈련 과정 탐색 결과표'였습니다. 저는 직접 다니고자 하는 학원에 가서 원장님과 해당 과정에 대한 상담을 하고, 도움을 받아 탐색표를 작성했습니다. 이 때 받고자 하는 교육 내용이 '취업활동계획서'의 내용과 어느정도 같은 맥락에 있어야 합니다. 제 나름 열심히 작성하였고 당일날 쿨하게 OK 받았지만 추후에 전화통화로 "이 교육이 정말 도움이 되는건가 싶어요" 라는 말을 듣기도 했습니다. 

[상담-4] 취업활동이행계획 윤곽 그리기

마지막 3차 상담의 주요 내용이긴 하지만, 취업활동으로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 대강 이야기를 나눕니다. 저는 직업훈련 이야기를 1차 상담때부터 하였기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AI 모의 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대한 설명도 해주십니다. 이것이 잘 되어야 다음 상담이 수월하게 이루어집니다. 

<다음 일정>

이제 3번의 상담 중 1번의 상담만이 남았습니다. 우리의 향후 취업지원기간을 어떻게 보낼것인지가 달린, 가장 중요한, '국민취업제도 이행계획'을 작성할 일만 남았습니다. 저같은 경우 제가 듣고자 하는 교육이 '매 단위기간마다 월 10회 이상' 이루어지는 교육인지가 중요합니다. 10회 이상이면 취업활동을 '2회' 한것으로 인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