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_Employment

[국민취업지원] 1유형 선정 / 1회차 1차 상담 후기

기공남 2021. 7. 18.
반응형

 

210628 참여신청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참여신청을 했었습니다.

2021.06.30 - [공부_Study] -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참여신청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참여신청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참여신청을 해보았다.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접속 https://www.work.go.kr/kua/index.do 국민취업지원제도 www.work.go.kr [참여신청] 클릭 [취소] 클릭 본인인증 진행 [..

ggnam.tistory.com

210706 심사 완료

심사 완료 문자가 왔습니다.

1주 이내 상담담당자에게 개별 연락이 온다고 합니다.

210712 상담 일정 협의

고용센터에서 전화를 받고, 방문일정을 잡습니다.

준비물: 신분증. 끝.

210715 1회차 1차 상담

약속시간에 맞추어 고용센터에 방문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고용복지+센터네요.

국민취업지원과는 '상담팀'과 '수급·상담팀'이 있는데, '수급·상담팀'으로 갑니다.

상담 부스가 상당히 많습니다.

약속잡은 상담사님이 계신곳으로 갑니다.

1회차 1차 상담의 주요 내용

  •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설명.
  •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가 여부 최종 결정, 서약서 작성 (지금 취소하지 않고 이후에 취소하면 3년간 지원 불가)
  • 참가자 취업 관련 기본정보, 역량, 희망직업 점검
  • 2차 상담 일정 조율, 과제 안내

내일배움카드 발급

저는 추가로 국비지원 직업훈련을 받기 위해 '내일배움카드' 발급을 요청했습니다.

국민취업지원 1유형에 선발되면 대부분의 직업훈련들의 자기부담금이 0원이 되기 때문입니다.

예정에 없던 내일배움카드 발급 절차 안내도 친절히 해주셨습니다.

과제

국민취업지원 1회차 '취업활동계획수립' 단계이므로 다른 구직활동 없이 상담 3회만으로 완료된다고 합니다.

그 대신, 매 상담이 제대로 이루어져야겠지요?

2차 상담 날짜를 잡고, 그날까지 수행 할 과제를 주셨습니다.

저는 내일배움카드 발급도 해야해서 '직업훈련 탐색'이라는 추가 과제가 있네요.

다음 상담을 위해 성실히 수행해야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